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꿈해몽

곤충, 벌레 꿈해몽풀이 (지네, 구더기, 바퀴벌레, 에벌레 등)

 

 

 

벌레 꿈해몽풀이 (지네, 구더기, 바퀴벌레, 에벌레 등)

 

 

보통 현실에서 우리가 보는 벌레들은 어딘지 모르게 징그러운 느낌이 강하지요. 이처럼 벌레에 대해 갖는 두려움이나 불쾌감이 있기 때문에 작은 벌레나 평소에 싫어하는 벌레가 나오는 꿈은 보통 안 좋은 꿈으로 해석을 합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기인 분이 이런 꿈을 꾸는 경우에는 성적인 것과 연관을 시켜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성적인 것에 대해 가지는 어떤 두려움이 자신이 싫어하는 벌레로 등장을 하기도 하고요. 또는 성적인 욕망을 갖게 될 때 그러한 욕망에 대해 갖는 죄의식의 마음이 벌레로 상징화되어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지요. 물론 이런 경우 일종의 성장몽이라고 할 수 있으니 크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을 것이고요.



보통 벌레가 꿈에 나오는 경우에는 의미가 좋은 벌레의미가 나쁜 벌레로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좋은 의미를 갖는 벌레는 지네나 구더기, 그리고 잠자리가 있을 것입니다.

 

 

 

지네는 재물이나 지위를 의미합니다.

 

지네에게 물리는 꿈ㅡ 재물이나 지위를 의미하는 좋은꿈

 

지네가 벽을 타고 오르는 꿈ㅡ재물이나 지위를 의미하는 좋은꿈

 

구더기 또한 재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꿈에 구더기가 나온 꿈 ㅡ 횡재수를 의미하는 좋은 꿈

 

잠자리가 나온 꿈 ㅡ 좋은 사람이나 귀한 사람을 의미하는 벌레로 자신을 즐겁게 해주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런가하면 모기나 파리, 바퀴벌레나 거머리와 같은 벌레는 나쁜 의미를 갖습니다.

 

 

 

모기나 파리를 본 꿈 ㅡ 자신이 하는 일을 방해하는 사람 혹은 자신을 속이려고 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바퀴벌레를 본 꿈 ㅡ 바퀴벌레는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장애물이 생긴다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고요.

 

 

거머리가 달라붙는 꿈ㅡ 심리적으로 압박을 느끼는 일이 생긴다거나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벌레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평소에 싫어하는 벌레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사소한 실수를 하게 된다거나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그리고 울음 소리를 내는 벌레가 꿈에 나오는 경우에는 몸과 마음이 지쳐 있으니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고요. 녹색의 애벌레나 녹색인 벌레가 꿈에 나오는 경우에는 성적인 유혹이 생긴다는 의미일 수 있으며, 동시에 성적인 유혹에 대하여 자신의 경계심이 두드러질 때 꾸게 될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나쁜 상징인 벌레들이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나쁜 꿈인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모기나 파리가 나왔지만 이를 집 밖으로 내보낸다거나 자신이 그러한 벌레를 잡는 꿈이라면 오히려 자신에게 있는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는 의미일 수 있겠지요. 반대로 좋게 해석이 나오는 벌레가 나왔는데 이를 쫓아낸다거나 죽이는 행동을 한다면 자신에게 들어온 어떤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의미로 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 산수도인

 

즐겁게 보셨다면 하단 하트모양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